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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습관을 쌓기 위한 12원칙(2편-12장까지)
행복비타민 2004.04.26 21:12:35
조회 1,096 댓글 5 신고
7.소문을 내라.그래서 울타리를 쳐라.
소문을 내라.혼자 한 약속은 깨지기 쉽다.내가 무엇을 하는지 많은 사람들이 알고 나면 체면 때문에라도 행동하게 된다.따라서 주변 사람들을 감시견(watch dog)으로 활용하느 것이야말로 가장 좋은 지혜다.켄 블랜차드(Ken Blanchard)는 "말하지 않은 좋은 생각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라고 했다.떠들어라. 자녀들과 동료들 앞에 외쳐라. '아침 운동을 시작했다.''큐티(Q.T)를 하기로 했다.'
'영어공부를 시작했다''사랑을 시작했다' 부끄럽지만 곧 힘이 될수도 있다.

8.스스로 깨라.기다리지 말아라.
알도 스스로 깨고 나오면 생명이 되지만 남이 깰 때까지 기다리면 계란 후라이 밖에 안된다.습관을 정복할 수 있는 사람은 나 밖에 없다.남이 나를 깨뜨릴 때까지 기다리지 말아라
'다들 한다(He can do.She can do.)그렇다면 Why not me.(나라도 왜 못해!)' 그렇게 외쳐라.
나를 이기고 나면 세상이 두렵지 않다.이번 6개월 동안 5분 행복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해라.

9.자기 목표가 표준이 되게 해라.비교하지 마라.
주디 갈랜드(Judy Garland)가 이런 말을 했다. "다른 사람을 좇아 2인자가 되지 말고,자기 자신에 충실한 1인자가 되어라." 남의 기준에 끌려가지 말고 나의 기준을 다른 사람들의 표준이 되게 해라. 남이야 어떻게 하든 신경 쓰지 마라.사람마다 체질이 있듯이 모든 게 같을 수는 없다. 누가 1개월만에 7킬로그램을 뺏다든가 하는 말을 절대 믿지 마라.-나에게는 나의 길이 있을 뿐이다-

10.성공했을 때 가만있지 마라.보상해 주어라.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이 노래하는 것처럼 진정으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이다" 습관을 정복한 자신을 자랑스럽게 만들어라.스스로에게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 주어라.좋아하는 물건도 괜찮다.또는 수집하는 물건이면 더욱 좋다.이는 피그말리온 효과를 가져와 삶의 의욕을 고취시킨다.

11.한번 실패했다고 포기하지 않는다.다시 시작해라.
넘어지는 것은 수치가 아니다.하지만 그 자리에 누워 불평하는 것은 수치다.오스왈드 에이버리가 이런 말을 했다."넘어질 때마다 무언가를 주어라."실패는 시행착오라는 교훈을 통해 혁신으로 비약할 수 있는 자산이다.다시 담배를 피게 됬더라도 패배라고 여기지 말고 성공을 거두기 위한 작은 후퇴로 생각하고 다시 시작하라.재차 시도할 때는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

12.사람을 사귀어라. 사람이 습관이다
다른 사람과 접촉을 늘려라. 생각과 생활방식이 나와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도 좋다.아니면 좋은 의미와 목표를 가질 수 있는 같은 생각의 사람과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는 이를 만나는 것도 좋다.만남은 사고의 폭을 넗혀 주며 삶의 의욕을 불어 넣어 줄 것이다.좋은 습관은 좋은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온다.성공한 사람에게는 성공 습관이 있다. 바로 그것을 놓치지 말아라. 만날때마다 한가지씩은 놓치지 말아라. 사람에게서 받는 도전이 제일 좋은 도전이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행복촌장이시며 가정행복 프로듀서이신 송길원 목사님의 글을 발췌하여 옮긴 내용입니다.-
행복한 사람이 만드는 행복한 세상

1. 생각으로 찾아오는 행복
2. Love - 참 사랑으로의 초대
3. 격려와 칭찬 - 생명의 비타민
4. 웃음 - 행복의 네온사인
5. 성숙한 삶의 길
6. 행복의 기초 - 수용과 거부
7. 행복을 세우는 두 기둥 - 애정과 존경
8. 만종의 부부학
9. 건강한 자아상으로부터 오는 행복
10. 행복한 가정의 공동목표 등의 좋으신 내용으로 강의도 하시므로 많은 참고되시기 바랍니다.

부디 정말 행복해지시는 길에 한걸음이라도 가까와 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