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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튀김) 아이들이 감자튀김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
3 Sweat 2013.08.06 01:19:25
조회 8,322 댓글 13 신고

 

 

드디어 장마가 끝났네요!. 여름 휴가는 다들 잘들 보내셨길 바라면서 오늘은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세월이 흐를수록 우리나라에도 서양의 식습관이 깊숙히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그 중에서도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드 푸드 음식들이 아이들에게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여러 패스트푸드 중에서 오늘은 감자튀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왜 아이들이감자튀김을 먹으면 안되는지!! 감자튀김이 아니라면 어떤 음식으로 대체를 해야 하는지! 먹게되면 어떤 방법으로 먹어야 하는지!!

그 어떤 부모님들도 패스트 푸드가 자신들에게 가져다 주는 편리함 때문에 아이들의 건강을 거래하는 부모님은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매체나 혹은 언론을 통해서 나오는 패스트 푸드 음식에 관한 보도가 너무나 과장된 광고 혹은 특정 일부분 사람들(패스트푸드 중독자)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일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요. 체육인의 한 사람으로 그런 확실치 않은 예상으로 아이들의 건강을 도박처럼 거는 그런 부모님은 없길 바랍니다. 

각 자 부모님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는 자유지만, 아이들의 건강과 발달 과정에 끼치는 영향 중  90%가 부모님이 어떤 결정을 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랄게요.

햄버거, 콜라 등 여러 패스트 푸드를 이야기 하고 싶지만.. 오늘은 감자튀김에 대해서만 집중적으로 알려드릴게요!!

무엇이 문제인가???

아이들에게 감자튀김은 그것 하나만 먹는것만으로도 충분한 칼로리와, 포화&트랜스지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염분의 정도는 아이들이 보통 세가지 반찬과(반찬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밥먹을때 먹는 양 보다 더 많은 염분량을 포함하고 있어요..!! 슬슬 얼마나 나쁜지 아시겠죠??

이제부터 왜 감자튀김을 절대 먹으면 안되는지 아주 구체적인 두 가지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이 2가지 이유를 읽으신 후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는데 조금의 변화라도 생기기를 바랍니다.

 

1. 감자튀김은 나쁜 지방을 갖고 있다.

 

어떤 음식이든 튀기게 되면 맛있는건사실입니다. 하지만 튀기는 과정에서 포화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생성되죠. 감자튀김은 이 두가지를 나 포함하고 있는 아주 나쁜 음식이라는 사실...

그래서 감자튀김을 섭취한 후 오랜 시간이 지나면 심장병, 당뇨병 등 심각하게는 각 종 암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모든지방이 나쁜 지방은 아닙니다. 하지만 감자튀김이 갖고 있는 지방은 다 나쁜 지방이라는 사실!

좋은 지방은 야채 오일, 해바라기유, 올리브 유 등의 지방이에요.!

감자튀김이 포함하고 있는 지방은 직접적으로 동맥에 달라 붙어 장기적으로 신체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니 꼭 기억하세요!

또한, 나쁜 지방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높인다는 사실..! 포화지방은 몸 속에서 배출이 잘 되지 않아 오랫동안 머무르며 양질의 콜레스트롤 수치를 높이는 혈중중성지방 수치를 올립니다.

다른 이유로는, 아이들이 이런 나쁜 지방을 섭취하게 되면, 혈소판이 두꺼워져 혈액 순화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2. 감자튀김은 나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다.


감자가 감자 자체로 섭취할때는 전혀 신체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아요! 그러나 나쁜음식으로 변하는 이유는 조리과정 때문입니다. 감자는 전분이고, 전분은 단순탄수화물로 이루어 집니다. 전통적인 감자튀김은 흰 감자로 만들어지는데, 흰 감자는 우리가 섭취했을때 몸속에서 빠른 시간안에 쉽게 당으로 변하게 됩니다.

우리가 이런 빨리 흡수되는 단당류를 섭취했을때, 우리는 섭취한 탄수화물을 빠른 시간안에 에너지로 사용할것이 요구되는데, 사용을 즉시 하지 못한다면 섭취한 성분은 모두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섭취 후 즉시 운동을 하지 않거나 혹은 운동 후 섭취를 한다면 지방으로 변한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이렇게 빠르게 흡수되는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급작스럽게 당 수치가 올라가서 과대 인슐린 생산을 일으킵니다. 인슐린 수치가 갑자기 치솟게 되면, 신체내에서는 당뇨병이나 심장병이 발생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술린에 저항을 하려고 합니다. 

슬프게도, 우리 아이들은 이와같은 사실들을 모릅니다.. 그렇기에 감자튀김에 고소한 맛에 빠져 계속 섭취하는 거겟죠? 그렇기에 부모님들이 역할이 아주 중요합니다. 

몇 몇... 무지한 사람들은 아이들은 많은 양의 탄수화물이 필요하다고 하고,,, 영양전문가들은 아이들이 정제되지 않은 미정제 곡물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과다 패스트푸드와 간편한 음식들로 인해 통밀 이라는 양질의 복합탄수화물을 찾기가 어렵게 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부모님들이 정제가 덜된 곡물을 찾아 아이들에게 밥을 해주고 음식을 차려준다면, 분면 그 노력의 대가는 엄청날거라고 생각됩니다..

정부와 많은 부모님들의 야성으로 패스트푸드 업계가 메뉴 선정 혹은 양질의 재료를 쓰기 위해서 변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노력들이 충분한걸까요?

2012년, 대표적으로 맥도날드는 감자튀김시 사용되는 기름을 신체에 좋은 기름으로 바꾼다고 했습니다. 바꾼 기름으로 튀김시 트랜스 지방을 적게는 48%까지 낮출 수 있다고 주장했었죠.!

반대로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바꾼 기름또한 우리아이들이 48% 심장병, 당뇨병, 암에 걸릴 확률이 줄어든다는 말이되죠.! 그러니까 결국엔 걸릴 수 있다는 거죠. 확률말 낮아질 뿐이지.... 이게 대부분의 변화입니다.. 완전히 트랜스지방을 제거하게 되면 감자튀김이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수 없기 때문에 이게 그들의 최선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맥도날드 간부 혹은 임원들이 그들의 자식들에게는 감자튀김을 먹일까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그들의 변화는 아직 충분치 않다는 겁니다.

지금까지 언급한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저는 감자를 먹지말라는 얘기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자를 먹어야 합니다. 그러나, 조리방법이 달라야 한다는 거죠. 튀기는 것이 아니라 다른방법으로 말이죠.! 

감자튀김이 나쁘다는 이유를 전하는 것만이 충분치 않다는 사실을 알기에

3가지 감자를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감자를 굽는다.

굽는방법을 튀기는 것보다 훨씬 건강한 방법입니다. 

감자를 얇게 썬 다음에 약간의 올리브 유와 소금 뿌리고 굽게되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맛있답니다. 중요한점은 껍질을 제거하면 안됩니다. 껍질은 씻고같이 드셔야 감자가 포함하고 있는 양질의 영양성분을 다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감자를 마 혹은 고구마로 대체해본다.

마와 고구마는 감자와는 다른점이 많다. 마와 고구마는 혈당수치를 올리는데 오래걸리며 감자보다 더 많은 식이섬유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구마는 다양한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기에 대체 음식으로 좋은 선택입니다.!

3. 적게먹는 것이 최선입니다.

앞서서 언급했듯이, 감자는 소화가 빨리 되는 탄수화물이기에 적게 먹는 것이 최선입니다. 활동적이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과다 감자를 먹는다면 다량의 지방이 쌓일 수 있다는 사실.! 그렇기에 소량의 감자를 조금씩 여러번으로 나눠 드시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아이들을 교육시켜야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무작정 먹지 말라고 한방향의 의사소통은 더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왜 먹어야 안되는지 알아야지만 섭취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충분한 설명을 아이에게 해줘야만 아이의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아이들이 감자튀김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관해서 였습니다.!

아이들의 식단의 조금 더 많은 관심을 가지신다면 미래에 아이들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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