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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몸에 이로운 자연청춘밥상 레시피, 겨울철 보약 매생이굴국
4  체인징바디프로젝트 2018.01.31 12:17:33
조회 604 댓글 0 신고

내 몸에 이로운 자연청춘밥상 레시피, 겨울철 보약 매생이굴국


매생이는 5대 영양소가 고루 들어있는 식물성 고단백 식품으로 오염물질이 유입되면 자라지 않을 정도로 환경에 민감한 청정식품입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강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철분과 칼슘, 요오드 등 각종 무기염류와 비타민A,C 등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겨울철 별미인 굴과 특히 궁합이 잘 맞습니다.

 

재료: 매생이 350g, 굴 200g, 무 50g, 국간장 1작은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구운 소금 약간, 멸치국물 4컵

 

만드는 법:

1. 무는 껍질을 벗기고 듬성듬성 썬 다음 냄비에 멸치국물과 함께 넣어 투명해질 정도로 끊입니다.

2. 매생이는 찬물에 넣고 살살 풀어 불순물을 제거한 다음 체로 건져 물기를 빼줍니다.

3. 굴도 찬물에 넣고 살살 풀어 손질한 다음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4. 1번의 냄비에 굴과 매생이를 넣어 살짝 끓이다가 국간장과 마늘, 소금을 넣어 간합니다.

 

 

 


매생이는 찬물에 풀어 체로 건지기를 반복하며 손질합니다

매생이는 오래 끊이면 풀어져서 흐늘거리고 향도 날아가므로 3분 정도만 끓입니다.

이때 중간에 떠오는 거품은 걷어냅니다


겨울철 보양식 굴과 매생이로 만든 국물요리 드시고 건강한 봄 맞이하세요!

출처: 힐리언스선마을 레시피88

www.healienc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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