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다이어트 마니아 리스트

라이프 페이스 메이커 옥타미녹스

건강/다이어트/운동/웰빙까지 삶이 행복해지는 정보 한가득
마니아 컬럼(다이어트) 즐겨찾기
우리가 커플이 되어야 하는 이유 5가지
6  옥타미녹스 2017.03.27 15:56:30
조회 713 댓글 6 신고

 

 

 



 알콩달콩한 커플들의 애정행각은 보는 사람의 부러움을 불러일으키곤 합니다. 보기에도 행복해보이는 커플들, 그런데 우리가 커플이 되어야 하는 이유가 몇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커플’이 ‘솔로’보다 건강하다는 것입니다



 



 ◇ 포옹하자.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


사람과 사람간의 포옹은 우리 뇌로 ‘혈압을 낮추라’는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덕분에 ‘주기적으로 포옹’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심장박동수가 규칙적으로 관찰되었다고 합니다. 더해서 심장질환에 걸릴 위험도 낮아졌고 말이지요.

◇ ‘사랑의 호르몬’은 우울증도 예방한다

사랑을 느낄 때 분비된다는 호르몬 ‘옥시토신’. 별명만큼이나 심리적으로 좋은 영향을 줍니다. 우울감과 두려움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이요,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식욕을 억제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사랑을 하면 예뻐진다는 말이 빈말이 아닌 것같습니다.

◇ 스트레스를 느낀다면, 포옹을 하자

포옹의 효과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폭식과 단기 기억력 상실을 불러오는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수치를 감소시켜 결과적으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질병까지 예방해준다고 하는데요.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포옹은 질병에 걸릴 확률을 1/3 정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강력한 면역력 자극제, 키스

키스를 할 때 우리 몸에선 ‘엔도르핀’과 ‘옥시토신’을 생성합니다. 이 두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다만 충치전염의 위험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느 쪽을 선택하는가는 개개인의 선택으로 남겨두겠습니다 :)


◇ 동안의 비결, 키스

이건 또 무슨 소리인가 싶지만, 키스할 때 사용하는 근육들을 생각하면 우스갯소리로 치부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쓰지 않는 근육은 퇴화하게 되는데, 얼굴 근육도 예외는 아닙니다. 얼굴 근육이 퇴화하면 자연스럽게 주름도 늘어나고 노안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키스 할 때 우리가 사용하는 얼굴의 근육은 입, 턱, 볼, 눈, 코, 이마 등 30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키스는 얼굴의 탄력을 유지하는 안면운동인 셈입니다.


[ 2017-03-14 14:54 help@octaminox.com ]
저작권자 © 옥타미녹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5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