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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가가 파르르,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Top.5
6  옥타미녹스 2017.03.17 17:49:04
조회 2,112 댓글 3 신고

 

 

 

 눈두덩 혹은 눈꺼풀이 예고 없이 파르르 떨리는 현상 ‘안검 경련’. 아프지는 않지만 묘한 불쾌감을 주는 증상인데요. 짧게 떨리고 사라지기 때문에 그냥 참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눈가가 떨리는 정도에서 멈추지만, 종종 경련이 눈을 타고 올라가 윗 눈꺼풀, 이마, 입술을 거쳐 얼굴 전체로 확대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일을 예방하려면 평소부터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좋은데요. 꼭 필요한 마그네슘이 가득한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마그네슘은 뼈를 강하게 만들고, 근육세포에서 에너지원을 생성하고 이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또 신경과 근육 전반에도 영향을 미쳐 몸을 이완시키고 안정감 있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눈떨림 증상을 포함해 피로, 무기력증, 편두통, 딸국질, 혈압상승, 골다골증 등을 겪게 되는데요.

한국영양학회가 제시하는 성인 마그네슘 일일 섭취량은 남성은 350mg, 여성은 280mg입니다. 임신한 여성의 경우엔 320mg로 권장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위에 언급한 증상 들 외에도 성인이 구체적으로 콕 집어 ‘초콜릿’이 먹고 싶어진다면, 마그네슘 부족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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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마에 포함된 마그네슘 함량은 독보적입니다. 100g당 76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2위인 해바라기 씨(100g당 315mg)의 두 배가 넘습니다. 그 뒤를 이어 아몬드(100g당 310mg), 콩(100g당 215mg), 바나나(1개방 48mg)가 있습니다.

한국에선 접하기 어렵지만 일본의 낫토(100g당 100mg)도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중에 하나지요!


마그네슘은 트립토판과 함께 숙면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챙겨 먹어야 할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트립토판은 숙면호르몬의 생성에 관여하고, 마그네슘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 좀 더 쉽게 잠에 빠져들 수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


요즘 좀 피곤함을 느낀다면, 몸이 긴장된다면,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들을 챙겨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2017-03-09 14:35 help@octaminox.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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