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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도 타이밍이다!!
4 짐데이 2016.12.29 10:21:36
조회 2,397 댓글 2 신고

 

 


안녕하세요~ G코치 다온입니다^^!

 

 

"인생은 타이밍이다!"

 

이 말에 동의하시나요? 

 

전 모든 일에는 때가 있고 황금의 타이밍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자, 그렇다면 다이어트는 어떨까요~?


예외가 아닙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효과를 올려줄 수 있는 황금의 타이밍! 이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시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시에 대체 어느시간에 제 때 먹고 운동해야할까요?

 

 

Q. 언제 아침, 점심, 저녁을 먹어야 할까?


A. 아침은 기상 후 1시간 안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4~5시간 이후에 점심을 먹고, 또 다시 4~5시간 이내에 저녁을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식사간 타이밍인데요.

 

 

식사시간 사이의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당연히 공복감이 많이 느껴지게 되고 공복감을 채우기 위해 많이 먹게 될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저녁식사는 적어도 잠을 자기전 3~4시간 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유는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채로 잠을 자게 되면 소화불량이 일어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수면을 해치게 되어 다음 날 더 많이 먹게 된답니다.

 

 

Q. 언제 몸무게를 재야할까 ?


A. 잘 알고 계시겠지만 , 몸무게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재는 것이 가장 정확한 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만일 아침에 재지 못한다면 매일 일정한 시간에 몸무게를 재는 것이 정확한 몸무게의 변화를 확인하는데에 좋습니다!

 

 

 

 


Q. 언제 운동해야 할까?


A. 아침을 먹기전에 운동하는 사람이 아침을 먹은 후에 운동하는 사람들 보다 몸무게가 빠지는 속도가 빠르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공복시에 운동을 과도하게 할 시는 혈당이 부족하여 어지러움증이나 체력저하로 오히려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이것은 개개인에 따라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꼭 저녁에 안하고 아침에 해야할 만큼 저녁과 아침 운동의 체중 감소 속도는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공복운동은 절대 하지 않는답니다 ^^; 

 

아침에 매일 꾸준히 운동하면 좋지만 어떤 시간에 구애받기보다는 매일 꾸준히 하실 수 있는 시간에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언제 음식 쇼핑을 가야할까 ?


A. 음식을 사러가기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식사의 소화가 완전히 되지 않은 시간입니다.

 

배가 고프고 혈당이 낮을 때 쇼핑을 가는 것은 우리의 이성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어

 

불필요한 식품군들을 나도 모르게 쇼핑카트에 담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

 

 

 

 

Q. 언제 식단관리를 잠시 내려놓을 수 있을까 ?


A. 다이어트.. 내려놓고 싶을 때가 한 두번이 아니시죠 ..?


정말로 먹고 싶어 참을 수 없는 음식이 있다면 오전 10시에 드세요

 

아침식사를 한 후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으며, 하루의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 움직여줌으로써 충분히 흡입한 지방을 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다이어트! 정말 쉽지 않습니다.

 

저도 물론 잘 알고있는데요.

 

그래도 오늘 매거진은 짐팸여러분들의 다이어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의 황금 타이밍 ! 놓치지 말고 잘 잡으셔서 다이어트도 성공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출처 : 짐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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