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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스트레칭 운동
4 짐데이 2016.12.29 10:21:34
조회 1,365 댓글 7 신고

 

 

안녕하세요! 에디코치입니다~^^

 

컴퓨터 작업 하시는 직장인 분들, 어깨 많이 뭉치시죠?

 


목부터 어깨가 뻐근하고 무거운 직장인들을 위해 컴퓨터 작업으로 인한 피로를 풀어주는 간편한 스트레칭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매일 매일 결리는 어깨와 목 등을 그대로 방치하면 나중에 풀어주기 더 힘드니 짬짬이 시간 내어 꼭 해주세요!

 

 

1. 의자를 이용하여 스트레칭


 

의자를 이용한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X자로 올린 후 팔 손잡이를 잡고있는 팔에 힘을 줘서 몸을 위로 올려주세요.

 

 

다리 올리기 창피하다면 그냥 내린 상태에서 팔만 쭉 - 올려서 몸을 들어줘도 좋아요.

 

진짜 시원한 동작이라서 1번에 넣었답니다!

 

 

2. 책상을 이용한 스트레칭


 

그리고 책상을 이용한 스트레칭 방법이에요!

 

책상을 등지고 선 후에 양손을 책상에 걸치고 몸을 기댄 상태로 그대로 앉아주세요!

 

 

어깨부터 팔이 쭉 펴지는 느낌이 나는 스트레칭 방법이고,

 

팔과 허벅지, 엉덩이 운동까지 되는 운동이랍니다!

 

 

3. 손목 스트레칭


 

마우스를 거의 근무시간 내내 잡고 있는 분들을 위한 스트레칭!

 

책상에 손을 두는데 손가락이 자신의 몸쪽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해 준 상태에서

 

팔꿈치를 굽히지말고 그대로 팔을 꾹 눌러주세요

 

 

손목을 돌려주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책상에 서서 손목 터널 증후군 방지 스트레칭을 해 주면

 

뻐근한 손목이 시원하게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4. 종아리 스트레칭


 

힐이나 구두를 오래 신는 여성분들은 꼭! 해주세요~

 

항상 아침이랑 저녁이랑 다리 붓기가 다른 분 계시죠?


다리가 퉁퉁- 붓는다면 꼭 해주어야 할 동작.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굽히지 말고 그대로 다리를 쭉 올려 발가락을 몸 쪽으로 당겨주세요.

 

 

종아리는 신의 영역이라는 소리가 있지만! 스트레칭 매일매일 꼬박꼬박~ 해주시면 종아리가 예뻐진답니다

 

우리가 살이라고 알고있는 것들이 사실 부종일 수도 있습니다 : )


하체 부종은 꾸준한 스트레칭, 염분 피하기가 답이에요!

 

 

5. 어깨 스트레칭


 


뻐근한 어깨를 풀어주는 어깨 스트레칭!


 

등 뒤에서 양 쪽 손을 잡은 후에 양 쪽으로 쭉 당겨주세요.

 

 

굽은 등을 펴주는 동작이니 평소에 거북목인 분들은 여러번 해주세요!

 

팔과 가슴 스트레칭입니다!

 

정말 간단한 동작이라 자주 해주고 있답니다!

 

 

7. 스트레칭


 

마지막으로 너무 아픈 목...

 

의자에 앉아서 해도 되고 서서하셔도 됩니다.

 

허리와 등은 굽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목을 꾹 눌러주세요.

 

 

목은 수시로 풀어주는 게 좋아요~!

 

아래 방향으로도 눌러주시고, 위로 턱을 들어 목을 늘려주세요 :)

 

 


7가지 동작을 해도 10분도 안 걸리는 간단한 직장인 스트레칭 운동!

 

틈날 때마다 스트레칭 해주시면 피로감이 달라지실거예요~

 

 

오늘부터 컴퓨터 작업 피로감을 스트레칭으로 함께 풀어보아요 :) 

 


출처 : 짐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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