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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 다이어트를 위한 꿀팁 2탄
4 짐데이 2016.12.29 10:21:29
조회 556 댓글 1 신고

 

 


짐팸 여러분! 안녕하세요~

 

G코치 MJ (마스타조)입니다.

 

 

벌써 2016년의 마지막 달인 12월 중순에 접어들었네요.

 

올해 초 목표하셨던 바는 잘 이루셨는지요?

 

많은 분들이 연초에 '다이어트' 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과연 지금은 그 목표는 흐지부지 된 건 아닌지 걱정이 되는데

 

그래도 걱정마세요!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지난 1탄에 이어 노력은 했지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와 성공방법에 대해서 2탄 매거진을 준비했습니다.

 

사소해보이지만 사소한 것부터 챙기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커지니 꼭! 체크해주세요 :)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사소한 이유]


1. 운동도 했으니 좀 먹어야 겠다.


 

 

운동을 열심히 하게 되면 보상심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러다보니 "운동도 했으니 이 정도는 괜찮겠지?" 라는 자기 합리화로 이것저것 먹게 되는 경우가 생기죠.

 

하지만, 운동수준과 프로그램에 따라 소비 칼로리는 상이하며, 개인의 기초대사량도 같을 순 없겠죠.

 


2. 소스의 유혹에서 헤어날 수 없다.


 

다이어트 식단을 먹으면서 혹시 소스를 듬뿍 먹고 있지는 않나요?

 

소스의 칼로리는 생각 외로 높기 때문에 생각 없이 팍팍 뿌려 먹으면 지방으로 돌아올 수 있겠죠.

 

소스가 필요하다면 조금만 찍어 드시기 바랍니다.

 

 

3. No sugar, No fat 등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은 OK?


 

 

무설탕, 무지방 등의 문구로 패키지가 구성된 과자나 음료는 무심코 드시고 있지 않으세요?

 

하지만, 대체제로 들어간 감미료는 중성지방을 촉진하기도 하며, 뇌 기능이나 학습능력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4. 이건 마시는 거니까 괜찮아.


 

대부분 우리가 생각하는 음식은 고체이고, 섭취 시 포만감이 옵니다.

 

그런데, 음료를 마셨을 때는 포만감도 적고 "이 정도는 괜찮아."라고 생각할 수 있죠.

 

동일한 양이라면 고체음식보다는 액체음식이 부피가 더 작아진다는 사실. 즉, 과소평가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이어트 성공 팁은? 소모칼로리 > 섭취칼로리] 


 

 

1. 저강도 육체노동자 : 기초대사량 x 1.2 ~ 1.4


2. 중강도 육체노동자 : 기초대사량 x 1.5 ~ 1.7


3. 고강도 육체노동자 : 기초대사량 x 1.8 ~ 2.0

 

 

요컨대, 위의 기준으로 하루 섭취 칼로리를 정해서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하루 기준 500kcal 수준의 (섭취량 + 소모) 칼로리를 줄이고 꾸준히 유지하며 다이어트 진행 시 2주에 1kg, 한 달에 2kg 수준 감량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1kg 감량에는 7700kcal가 필요하다.)

 

 


자! 짐팸 여러분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꿀팁 2탄 잘 보셨나요?

 

남은 12월에 분명 송년회 및 약속들 많으실텐데 과한 술이나 외식, 야식 삼가주시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신년을 준비해봐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보다 더 건강한 몸을 위해서!

 

으쌰! 퐈이팅~  

 


출처 : 짐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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