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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를 보면 허리가 잘록해진다??
7 배수정 2007.06.10 03:44:20
조회 4,304 댓글 24 신고


나이가 들수록 러브핸들...한마디로 옆구리살은 점점 늘어만 가죠. 아무 이유 없이~(ㅋㅋ)
그러나 이유는 있죠. ^^;
지방은 긴장하지 않는 곳... 즉, 내가 외면한 곳에 얼른 와서 들러붙기 마련이죠.
무조건 긴장을 주고 움직여 주어야 해요. 무조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는 말처럼 쉽지 않아요. 
그렇다면 이런 방법은 어떠세요?
TV시청은 지친 몸과 마음을 쉬게 만드는 현대인...곧 저희들의 자연스런 하루 일과죠.
TV를 보고 있노라면 아무생각도 안 들고 빠져서 한 두 시간은 금새 지나가 버려요.
이때 넋 놓고 가만히 있지 말고 허리를 잘록하게 만들어 볼 까요? ^^
보통 한 프로그램은 50분정도 방영합니다.
이때 20분만 몸을 움직여 보세요.
엉덩이는 움직이지 않으셔도 되요. (*^^*) 

일단 힙에 군살이 생기지 않도록 매트나 얇은 방석을 깔고 앉으세요.
그럼 준비 끝~! ^o^~~~




1)왼쪽 다리는 골반 앞에 오른쪽 다리는 뒤로 구부려 앉으세요.
먼저 양팔을 어깨높이로 들고 어깨보다 올라가지 않도록 수평을 맞추세요.
그리고 숨을 깊게 들이마십니다.




2)내쉬는 숨에 오른쪽으로 몸을 기울세요. 오른손은 다리 바깥쪽 바닥을 짚고,
 왼손은 귀 옆을 스치듯이 멀리 뻗어 줍니다. 이때 시선은 천정을 바라보세요.
(그러나 천정을 째려보지 마시고 목까지 완전히 움직여 주셔야해요.^^)
이때 호흡은 코로 마시고 코로 내쉬며 10회~15회 정도 호흡하세요.

* 억지로 누르듯이 기울이지 마시고 내쉬는 호흡마다 길게 뻗듯이 기울여주세요*

들이쉬며 올라오시고 내쉬며 모든 긴장을 풀고 자세를 마무리 해주면 되요.

[그 외 변형 동작입니다.]

왼다리는 골반 앞에 오른다리는 옆을 곧게 펴주세요. 양손은 머리 뒤에 깍지를 껴주세요.
시선은 천정을 볼 수 있도록 왼쪽 팔꿈치를 바라보고 준비해주시고요.
위 자세와 똑같이 들이쉬고 내쉬며 기울여 줍니다.

이때 무릎은 가능한 곧게 피시고 양 팔꿈치는 뒤로 활짝 열어주듯이 유지하세요.
마무리도 위 동작과 같아요. 들이쉬며 올라오시고 내쉬며...자세를 풀고 마무리 쉼 호흡한번 해주세요.  

[ 강화된 변형 동작입니다.]

다리모양은 위와 같이 준비하세요. 오른손으로 오른발이나 발목쯤을 잡아보세요.
안되시면 정강이를 잡으셔도 되요. 숨을 들이쉬며 왼팔을 머리 위로 가져와 내쉬며 오른쪽으로 기울이세요. 그리고 오른쪽 새끼발가락을 잡아보세요. 잡히지 않으신다면 멀리 뻗고 계서도 됩니다.
마무리는 같아요.

*한 방향의 사진과 설명만 있다고 한쪽만 하심 안되요.^^;
  양방향을 다 하시고 잘 안되는 쪽은 한번더 해주세요.
  척추교정 효과도 함께 얻으실 수 있어요 *



음...그런데 혹시 이런 생각을...??
‘아니~!눈이 천정에 있는데 TV는 언제봐..??’
맞습니다. 이 동작은 그리 길게 유지하지 않으셔도 되요.
재미없는 장면, 비호감 연예인이 나올 때 짬짬이 하세요. ^^;
시간을 길게 하려고 하지 마세요. 짧은 시간을 자주 빼먹지 말고 하도록 하세요.
아셨죠?? 드라마 보며...오락프로 보며...뉴스 보며...
이제 곧 S라인의 대열에 나란히 서실 수 있다구요. *^^*



글 : 배수정 | 제공 : 이지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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