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day

마이 마니아

대중문화 마니아 리스트

민준이와 행복일상 ~♡

책,영화,드라마등 다양한분야에 관심이 많구요~
저희아들과의 소중한 일상을 기록하는것을 좋아합니다.
매일매일 해피데이~
마니아 칼럼(대중문화) 즐겨찾기
[인문학/미술사/교양] 읽기만 하면 내것이 되는 1페이지 미술365
12  에뜨와르 2021.05.31 10:09:41
조회 56 댓글 0 신고

일긱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미술 365

저자 김영숙

비에이블

2020.09.25

평점 : ★★★★★

<저자 소개 - 김영숙>

 

 

<목차>

 

 

1페이지 한국사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1페이지 미술까지 접하게 되었다.

하루1페이지 짧은 교양도 있던데 그 내용도 궁금하긴 하군~

1페이지 한국사도 잘 읽었고 매일 조금씩 읽는 재미가 있었다.

이책 또한 마찬가지로 미술에 관해서 기본적인 짧은 상식선에서 여러 이야기들을 들려주어서 흥미롭게 읽을수 있는 책이다.

아들에게도 익숙할만한 그림들이 나오면 이 그림에 대한 짧은 정보를 전해주면서 "~~~ 그랬대~" 라고 이야기해주면 오~ 그래? 라는 반응이 와서 좋았다. ^^

 

 

한국사와 마찬가지로 체크리스트가 있는데 그냥 체크하지 않았다.

조금씩 읽을랬는제 재미있어서 쭈욱 읽어내려가버려서 의미가 없었달까~

1페이지씩 새로운 그림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365점의 세계명화와 거기에 관련된 미술지식들을 한권에 만날수 있는책이다.

반고흐, 램브란트같은 알만한화가부터 잘 몰랐던 익숙하지 않은 화가들의 이야기까지 많은 그림을 접할수 있어서 좋았다.

지루한 지식이 아니라 그림에 얽힌 세계사나 신화등 미스터리한부분들까지 흥미롭게 소개되어서 재미있는 책이다.

솔직히 한국사보다 더 재미있게 읽은 책같다.

 

 

이 '오필리아' 라는 그림은익숙했다. 하지만 이 그림에 대한 이야기는 생소한 것이어서 첫장부터 흥미로웠다.

상상으로 그렸다거나 눈에 이렇게 보여지게 연출해서 그린것이 아니라...

모델이 욕조에 들어가 물에 반쯤 잠겨떠있는 모습을 그리고 나머지 배경들도 다른 장소의 것들로 그렸는데 하루 11시간씩 5개월여동안 꼬박 고생해서 만들어진 그림이라니 놀라웠다.

멋져보이는데 그 시대에는 혹평에 시달렸다는 것도 신기했고... 지금에는 500억원의 가치를 가졌다는 것도놀라웠다.

명화라고 하니 그런 그림들의 갑어치들이 우리가 상상할수 없을만큼의 값어치가 있다는것은 알고 있지만 말이다.

부유층의 제태크 중에 하나도 이런 그림들이 아니겠는가~

 

 

첫장부터 그렇게 흥미롭게 시작하게되니 필이 받아져서 손에서 책을 놓을수가 없었다.

'또 다른 그림은?' 이라는 호기심에 계속해서 읽게되더라.

 

 

쌍둥이 모나리자라는 것은 처음들어보았다.

 

 

고흐의 해바라기는 일찌감치 아는 그림이니 그림에 얽힌 이야기정도는 알아두면 좋을것 같더라,

아들도 이 그림정도는 알기에 읽어본후에 아들에게 이야기를 해주었다.

 

 

'나는 누구이며, 누구의 것인가' 의 작품은 참 슬펐다. 사진속의 인물이 소녀라는 것과 누군가의 소유라는 의미가 주어진 것에 슬프게보게 되더라.

모르고 봤다면 사연있는 그림일것이라고는 어찌 알았겠는가.

 

 

'팜므파탈'은 익히 알고 있는 말인데 이 그림을 그렇게 표현한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만종' 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던적이 있어서 이야기를 다시 확인하게된셈~

아는 그림에 아는 이야기 .. 아는 그림인데 몰랐던 이야기등을 알수 있는 부분이 왠지 신화나 소설을 읽는듯한 느낌에 재미있게 잘 읽었더랬다.

몇몇 그림속 이야기는 정말 흥미로워서 좀더 자세한 이야기들을 알수 있으면 좋겠다 해서 메모도 해놓았다.

나중에 관련 작가나 그림에 대한 소개가 되어있는 책이 있으면 찾아서 볼 요량으로 말이다.

 

 

에곤실레에 대한 것은 옛날영화도 보려고 했었는데 영화보기 전에 미리 알게된 그와 그의 작품에관한 짧은 지식이라고 생각하고 보았다.

이 책은 한번 보고 끝이 아니라 여러번 보아도 질리지 않은 그런 책이다.

일단 작게나마 많은 명화들을 접할수 있고 누구의 작품인지 정확하게 알진 못해도 그림을 보면서 이 그림에 얽힌 이야기들은 많이 접하게 될수 있어 인문학 세계를 넓혀줄것이다.

만족하며 읽을수 있는 책~ 많은 궁금증과 호기심을 남겨 다른 책으로의 연결또한 기대해볼만한 책이다. 다른 미술사에 관련된 책들을 읽어보고싶어지는 마음이 생기니 말이다.

1페이지 한국사도 재미있게 읽었는데 미술사 또한 만족스럽다. ^^

또 다른 것은 없을까? ^^

 


#1일1페이지 #1페이지미술365 #명화 #미술책 #인문학 #교양 #세계명화 #명화이야기 #명화비하인드 #미술사


0 첫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로그인
꾸미기
행운의 다이아몬드~ 클릭하시면 포인트 5점을 드려요~
마니아 혜택/신청
Copyright ⓒ EZHLD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