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제주 아쿠아플라넷 아쿠아리움 10월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실내 관광지
호미숙 2022.10.10 22:07:37
조회 355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제주 아쿠아플라넷 아쿠아리움 10월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실내 관광지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지난 제주도 가볼만한곳 1박2일 여행 코스로 다녀온 제주 여행지 중에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가족여행지 추천하는 곳 제주 아쿠아플라넷을 소개합니다. 제주 실내 관광지 10월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합니다.

제가 찾았을 때 제주도 날씨는 무척 더울 정도로 가을 늦더위가 기승을 부렸는데요. 현재 서울 기온이 뚝 떨어져 추위를 느낄 정도인데요. 지금 제주 날씨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내륙 지방보다는 훨씬 따뜻한 날씨의 제주도입니다. 제주 아쿠아 플라넷은 제주도 비 올 때 가볼만한곳으로 적당합니다. 관람시간이 2시간 이상이고 상세하게 다 둘러보고 공연까지 본다면 시간은 더욱 걸릴 수 있습니다.

https://tv.naver.com/v/29811598

제주도 10월 가볼만한곳 11월 아이와 제주도 아쿠아플라넷 아쿠아리움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아쿠아플라넷 제주

전화문의: 1833-7001

운영시간: 연중무휴 09 : 30 - 19 : 00

입장 마감 18 : 00

제주 아쿠아플라넷 아쿠아리움 입장료 이용 요금

종합권_대인 40,700원

종합권_청소년, 경로 38,900원

종합권_소인 36,900원

미구엘 슈발리에 전시권_대인 17,000원

미구엘 슈발리에 전시권_청소년, 경로 13,000원

미구엘 슈발리에 전시권_소인 13,000원

아쿠아플라넷 관람 총 소요시간은 약 2시간 10분입니다.(아쿠아리움 : 60분, 오션아레나 : 40분, 미구엘전 : 30분)

애완동물의 입장 금지, 음식물 및 음료 반입 금지

오션아레나 공연장 선입장을 원하시는 고객(장애인대상/1, 2, 3급)께서는 매표소 방문을 통해 사전 신청 후 직원 안내 입장 가능

온라인 쿠팡, 티몬, 네이버예약, G마켓 구매 고객은 바코드로 관람장 바로 입장이 그낭합니다.

매표소 티켓 교환 필요 없이 입구에서 바코드만 제시하면 됩니다.

제주 아쿠아리움 이용시 할인 혜택

맛집·카페에 한해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휴처 이용 영수증 제시 시 종합권 20% 할인 제공

단 종합권 성인 정상가 기준 할인, 중복할인 불가, 단체적용 불가, 현장매표에 한합니다.

매표소 및 아쿠아리움 입장시간 참고하시고 입장 3시간 이내 재입장 1회 가능합니다

특별전시관: 미구엘 슈발리에 특별전과 오련 아레나 공연장 시간표도 참고하시고 관람하세요.

제주 아쿠아플라넷 아쿠아리움 프로그램 소개

춤추는 물범-물 밖에서 몸을 통통 튕기며 움직이는 물범은 물 속에 들어가면 날렵한 몸놀림으로 수영실력을 뽐내며 유연하게 춤을 춥니다

달리는 수달-날쌘돌이 수달을 관람할 수 있는 호기심 많은 귀요미 수달을 볼 수 있어요.

대형 수조 체험다이빙- 수조의 높이만 무려 11m, 제주의 바다를 담은 초대형 수조에서 환상적인 다이빙에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특별공연 안내-다이나믹 스페셜 공연 특별프로그램

위대한 바다 3이 공연하고 있는데 시간을 맞추어 입장하면 주인공헨리와크리스탈, 오션걸스, 점핑크루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 앞에 있는 넓은 로비에서 내려다본 카페와 식당 풍경입니다.

이날 10월 1일 연휴 첫날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었어요. 커플, 아이와함께 온 가족 여행 단위로 주차장에 차들이 빼곡하게 찰 정도로 제주 여행객이 많았습니다.

매표소 앞에 있는 대형 수족관에 다양한 심해 어종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를 시작으로해서 제주 아쿠아플라넷 아쿠아리움을 관람하면 됩니다.

제주도 10월 여행 으로 추천하는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아쿠아플라넷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63씨월드의 약 11배에 달하는 규모로 특히, 단일 수조로는 세계 최대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00여 종 2만 8000마리의 전시생물 또한 세계 top 10입니다. 교육과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뮤즈먼트 테마파크를 표방한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제주의 앞 바다를 재현한 초대형 수조 '제주의 바다'를 비롯해 ‘해양과학 체험관, 대형 해양공연장’ 등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10월 제주도 여행으로 제주 아쿠아리움 관람 코스는 하와이에 살고 있는 어종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록다운, 펜더그루피, 골든트레벌리등

그동안 여러곳의 아쿠아리움을 다녀봤지만 제주는 규모면에서나 전시하고 있는 어종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제주 가족 여행온 아이들은 신기한듯 바라보며 부모님들이 열심히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상어모형이 즐비한 곳에서 가족여행 온 사람들이 커다란 상어 이빨 안을 호기심 가득히 용감하게 들여다 보고 있네요

한쪽에는 제주도 아쿠아플라넷 방문 기념으로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물개 조형물과 포토존을 만들어 놓아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좋았습니다.

커다란 물범과 귀여운 펭귄 가족들을 관람하면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신기한 바다세상에 대한 호기심 가득히 바라봅니다.

동굴처럼 긴 터널 양쪽에 유리 수족관이 비치되어 있어 작은 물고기들을 살펴보면서 생김새와 컬러들을 비교해봅니다. 그동안 눈에 익숙한 열대어들을 볼 수 있었어요.

이때 큰 수족관에서 대형 거북이가 유유히 헤엄치는 모습도 봅니다. 육지에서는 느리지만 바닷물속에서는 재빠르게 수영하는 모습을 보았어요.

제주 실내 관광지 수족관 터널을 지나면서 머리 위로도 물고기가 헤엄치고 사방에서 다양한 어종들이 사람 곁을 유유히 지나가는 모습을 신기해합니다.

아쿠아 사파리에서 마주한 귀여운 수달은 아이들 손짓에 반응하고 부모님들은 기념 사진 찍느라 바쁠 정도입니다. 호기심 많은 수달이 두발을 딛고 서 있는 모습과 눈빛이 너무도 귀여운 모습입니다. 한참 사진찍으려하면 금세 물속으로 재빠르게 숨어들곤 했습니다.

리빙 오션 바다 깊은 곳에 살고 있는 물고기들이 바위틈에서 고개만 내민 곰치와 대왕문어도 볼 수 있었어요.

한쪽 벽면에 외발의 선장 모습의 조각품도 세워놔서 마치 동화 속으로 여행하는 듯합니다.

제주도 실내 관광지에서 심해 바다에서 살고 있는 작은 물고리들도 만납니다. 붉은 해초뒤에서 떠있는 빅벨리해마가 너무도 귀여운 모습이 인형처럼 마주합니다. 빅벨리해마는 바다의 말이라고 불리는 해마 중에서 가장 큰 해마라고해요. 행동은 느려서 굼뜰 정도입니다.

모래 속에서 길다란 몸을 내밀어 물결따라 흔들리듯 춤을 추는 물고기 앵무새 입을 닮은 물고기 헤아릴 수 없는 신기한 물고리들을 만납니다.

거대 수족관 앞에서서 구경하는 사람들 이곳에서는 상어는 물론 가오리를 비롯해서 작은 물고기까지 서로 어우러져 노니는 모습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상어를 따라다니는 작은 물고기들은 무섭지도 않는지 상어 지느러미 아래 쪽에서 수백마이가 떼를 지어 움직입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관람 코스 따라 이동하다보면 쉼터인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이쪽에서는 캐리커쳐를 그리는 곳이 있었습니다.

커다란 물개과 노니는 아이 커다란 덩치에도 애교가 많은 물개가 아이 손짓에 따라 움직이고 가끔은 화를 내는 듯한 모습이 무서울 정도였습니다.

대형 상어 모형을 전시하고 있네요. 오가는 길목 마다 머리 위의 수족관에 떼지어 다니는 열대어들이 춤을 추듯 유영하면서 놀고 있는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습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기념품샵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샵에서는 귀엽고 예쁜 물고기 인형들이 유혹하고 있네요. 마음 같아서는 귀여운 물개 한마리 데리고 오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얼마나 오랜시간 제주 아쿠아리움을 둘러보고 나오니 두 다리가 아플 정도였습니다. 사실 오션 아레나 공연장의 공연을 보고 싶었는데 우리가 도착한 시간이 막 공연 마친시간이라 한참을 기다려야해서 어쩔 수 없이 이번 제주 여행에서는 패스해야했어요. 다음 기회에는 아레나 공연을 꼭 관람해야겠습니다.

제주도 실내 관광지 관람 동선 코스 따라 나오다보니 제주 아쿠아플라넷 후문이에요. 탁트인 바다가 보이고 바로 맞은 편에 성산일출봉이 떡하니 마주하고 있었어요. 넓은 광장과 공원처럼 꾸민 후문 쪽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성산일출봉을 가깝게 보려고 해안도로를 건너는 사람들도 꽤 되었어요.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이전에 여행하지 못했던 곳인 제주 아쿠아플라넷 제주도 아쿠아리움을 다리가 아프도록 구경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심해 바다에서 빠져나온 느낌입니다. 유난히 푸른 하늘과 하얀구름이 펼쳐져 있어 제주 가족여행하는 사람의 표정이 더욱 밝고 즐거운 모습이었습니다.

제주도 10월 여행 코스 제주 아쿠아플라넷 아이와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아쿠아리움으로 추천하며

이번 제주도 10월 가볼만한곳으로 들렀던 제주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제주 아쿠아리움은 규모 면에서 나 전시하고 있는 어종들의 숫자에 놀라웠는데요. 세계 10대 아쿠아리움이란 것에 더욱 대단했습니다. 제주 실내 관광지 여행코스로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부모님 모시고 또는 아이와 함께 꼭 가봐야할 곳으로 추천합니다.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여행코스

제주도 1박2일 여행코스 제주 바다 10곳 추천

제주시 횟집 추천 제주도 삼치회 맛집 제주시청 횟집 다미회

제주공항 근처 소품샵 제주 특산품 제주 선물 고팡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