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 컬럼(여행) 즐겨찾기
제주도 1박2일 여행 코스 제주 바다 10곳 추천
호미숙 2022.10.10 15:21:14
조회 378 댓글 0 신고
여행지 1
전화
별점

제주도 1박2일 여행 코스 제주 바다 10곳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이번 제주도 1박2일 여행 코스 중에 제주 바다 10곳을 들렀습니다. 바삐 다니면서도 제주도 바다 해변을 찾아 제주 해안도로 따라 드라이브를 즐겼습니다. 첫날부터 가본 제주 바다 여행은 제주만이 갖고 있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오늘은 각 바다의 특징 정도만 소개하고 후에 따로따로 소개하겠습니다.

제주도 1박2일 여행 코스 제주 바다 10곳 추천

  1. 제주 도두무지개해안도로

  2. 제주 용두암

  3. 제주 함덕 해수욕장

  4. 섭지코지 앞바다

  5. 광치기해변

  6. 제주 애월항

  7. 제주 애월 카페거리

  8. 제주 협재해수욕장

  9. 이호테우 해수욕장

  10. 어영공원 제주 일몰

제주도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

제주 제주시 도두일동 1734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볼거리로 도두봉 키세스존과 도두동 무지개 해안 도로입니다. 다행히 약속시간이 여유로워서 도두동쪽으로 드라이브를 했는데요. 도두봉키세스존은 들르지 못했어요. 이날도 길거리 캐스팅?으로 모델 섭외를 하고 가족여행객들과 친구들과 왔다는 관광객을 상대로 사진을 담아 드렸어요. 해안도로라서 제주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위치라서 바다를 조망하고 비행기가 오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 용두암

제주 제주시 용두암길 15

위치는 제주 환상자전거길이 있는 제주 올레길 17코스에 위치합니다. 이곳 또한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입니다.

용두암은 용연 부근의 바닷가에 용머리의 형상을 하고 있는 이 바위의 높이는 약 10 m나 되며, 제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승지이다. 화산 용암이 바닷가에 이르러 식어 해식을 받아 형성된 것으로 보이며, 용이 승천하려다 뜻을 이루지 못했다는 전설을 담고 있습니다. 주변에 제주 기념품샵이 있고 특산품 판매장이 있습니다.

제주 함덕 해수욕장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제주 함덕 해수욕장-제주 올레길 19코스

제주시에서 동쪽으로 14 km 떨어져 있고 특히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 피서지로 알맞으며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본래 바다였던 곳이 바다가 얕아지면서 10~15 m의 패사층이 넓게 이루어져서 바다색이 너무도 맑고 투명할 정도로 비췻빛 바다색에 절로 감탄을 할 정도입니다.

제주 함덕 해수욕장은 10월에 피서를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 날씨는 비가 오고 서늘한 반면 제주 날씨는 한낮 기온이 너무도 뜨거워 한여름 불볕더위를 연상할 정도였습니다. 함덕해수욕장에는 무료로 노지 캠핑장이 운영되고 있고 서우봉 둘레길도 산책할 수 있습니다.

제주 섭지코지 앞바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제주도 섭지코지

제주 신양해수욕장에서 2㎞에 걸쳐 바다를 향해 길게 뻗어 있습니다. 섭지란 재사(才士)가 많이 배출되는 지세란 뜻이며 코지는 곶을 뜻하는 제주 방언입니다. 섭지코지는 TV드라마 《여명의 눈동자》(1991), 영화 《단적비연수》(2000)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외돌개처럼 생긴 높이 30m, 둘레 15m의 선녀바위가 솟아 있는데 전설도 전해집니다.

우리 일행들은 선돌 쪽까지 다녀왔는데 못 쫓아가서 섭지코지 주차장이 있는 앞바다에서 버려진 전봇대 비슷한 것을 연출하면서 사진 찍고 놀았습니다.

제주 광치기해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광치기 해변은 성산일출봉이 바로 앞에 한 뼘 거기로 가까운 곳에 위치합니다. 이곳에서 제주 일출 명소로 해돋이 사진을 찍기 위해서 사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저는 이날 가까운 성산 일출봉 숙소에서 하룻밤 묵으면서 이른 새벽에 더베스트 성산호텔 루프탑에서 제대로 된 일출을 보았습니다. 짐을 챙겨 나와 광치기해변에서 옅은 물안개가 핀 풍경을 담고 독특한 해변가를 거닐며 검은 모래에 발자국을 새겼습니다.

제주 애월항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제주 애월항은 제주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해있습니다. 제주 올레길 15길

커다란 창고 같은 건물이 있고 오른쪽에는 하얀색과 빨간 등대가 나란히 서 있었습니다. 애월 포구는 연안화물 수송지원의 시설확보 및 인근 제주항의 보조기능을 갖추어 소형어선 계류 및 피항시설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건립된 항구입니다. 주요 취급 화물은 일반 생활필수품과 모래라고 합니다.

제주도 애월 카페거리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6-1

제주 애월 카페거리는 올레길 15코스에 위치합니다.

이곳 해안가에는 멘드롱또똣 촬영지를 비롯해서 바다뷰가 좋은 카페가 즐기하고 해안 산책로 따라 카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놀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애월 핫플레이스입니다.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제주 협재 해수욕장은 올레길 14코스에 위치

제주 함덕 해수욕장과 비슷한 맑고 파란 물이 유난히 예쁜 바다입니다. 이날 여름이 다지난 가을인데도 해수욕을 즐기고 물놀이하는 아이들이 많았어요. 10월 연휴 휴가를 맞아 가족여행을 온 사람들도 많았고 커플 여행객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이호테우 해수욕장

제주 제주시 이호일동

이호테우 해수욕장 해변은 올레길 17코스입니다.

제주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으로 김포공항에서 가까운 해변입니다. 여기도 어김없이 10월 무더위를 식히는 가족단위 피서객이 많았습니다. 바다가 깊지 않아 아이들이 물놀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어영공원 제주 일몰

제주 제주시 용담삼동 2396-16

제주 어영공원은 올레길 17코스에 위치합니다.

1박2일 일정을 마치고 다시 제주공항으로 향하는 길 저녁 식사가 예약된 용담포구 쪽으로 가는 길에 노을이 지는 석양이 있어 주차하고 길 건너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마지막 석양을 담았습니다. 이날 우리 일행뿐만 아니라 지나가던 사람들이 길가에 주차하고 붉은 일몰을 감상하고 있었지요.

제주도 1박2일 여행 코스 제주 바다 추천 10곳 다녀온 후기

일로 떠난 제주도 여행 여유롭지 못할 정도로 바빴지만 이렇게 제주도 1박2일 여행 코스 중에 제주 바다를 10곳이나 볼 수 있었네요. 1년 만에 찾은 제주도는 여전히 아름다움 가득히 다양한 바다 풍경을 선사했습니다. 짧은 일정으로 다녀왔지만 지인들과 함께 해서 더욱 편하고 즐겁게 제주도 여행의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다음에 제주 여행할 때는 2박3일 또는 일주일 살기라도 해봐야겠습니다.

호미숙 여행작가 추천

제주 가볼만한곳 제주도 여행코스

제주 호텔 추천 제주도 성산일출봉 호텔 제주 서귀포 숙소 해돋이

제주 성산 카페 온더스톤 브런치 제주 자전거길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